광명상공회의소,‘기업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사업 추진
광명상공회의소,‘기업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사업 추진
  • 뉴스팜
  • 승인 2023.03.1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와 광명상공회의소(회장 조용호)는 지난해부터 관내 기업을 위해 전자입찰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낙찰로 매출 증대를 돕고자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이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광명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지난해 진행한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 시스템에 가입한 회원 수는 86개 업체며 1순위 낙찰금액 규모는 64건에 총 316억 원이다.

광명상공회의소는 기업에 맞는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나라장터 외 각 수요기관에 산재된 입찰·낙찰 정보를 100% 수집하여 참여 기업별 관심 검색어와 업종에 따라 분류한 입찰정보를 제공하는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이트 등록 업체를 대상으로 전자입찰 1:1 컨설팅 및 전자입찰 교육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KCB코리아크레딧뷰로와 협약을 맺어 전자입찰 시 필요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수수료를 50% 할인하여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조달청 나라장터뿐만 아니라 한전, 도로공사, 포스코 등 전국에 산재된 발주처의 입찰정보를 기업별 맞춤형 정보로 제공해 관내 기업들의 입찰 경쟁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도와 광명시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입찰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기업맞춤형 전자입찰 사이트(http://gmcci.bidcp.net) 가입 후 활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상공회의소(☎02-2060-304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