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도서관, 중학교 1학년 자녀가 있는 가족이 추천한 도서 전시회 열어
소하도서관, 중학교 1학년 자녀가 있는 가족이 추천한 도서 전시회 열어
  • 뉴스팜
  • 승인 2023.03.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소하도서관은 ‘우리 가족 중1은 이런 책을 읽어요’를 주제로 3~4월의 시민사서로 선정된 광명시민이 추천한 책 35권을 오는 4월 30일까지 2층 종합자료실Ⅰ에서 전시한다.

올해 중학교 1학년이 된 자녀가 있는 가족이 참여한 이번 추천 도서 전시는 중학교 1학년이 읽으면 좋은 책을 모았으며, 전시자와 주인공 간의 가상 인터뷰, 도서와 얽힌 추억 및 명대사를 함께 비치하여 ‘스스로에게 당당한 어른이 되자’를 외치는 중학교 1학년의 당찬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번 전시의 주인공 이주하 님의 어머니 정혜임 님은 “저희 딸은 책을 읽으며 힐링하고, 감동하고, 세계를 알아가며 책에 푹 빠졌다. 딸이 읽은 멋진 책들을 도서관에 다니는 분들도 함께 읽었으면 해서 딸과 같이 신청하게 됐다”며, “딸이 중학교로 내딛는 첫걸음을 응원하고, 앞으로의 걸음마다 책과 함께 즐거움과 추억이 가득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하도서관 ‘시민사서’는 시민의 독서문화와 도서 공유문화를 격려하는 ‘책장을 도서관으로, 도서관지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시민이 직접 주제 및 도서 선정부터 전시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북 큐레이션 문화 프로그램이다. 전시 참여자는 대출 권수 확대(14권), 봉사 시간(8시간)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운영과정에 대한 사항은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소하도서관(☎02-2680-0930, 092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