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직원 대상 인공지능 챗GPT 학습 특강 개최
광명시, 직원 대상 인공지능 챗GPT 학습 특강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3.03.23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공지능 활용 방법과 교육의 미래 전망 소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24일 직원을 대상으로 챗GPT(ChatGPT) 관련 강좌를 진행한다.

시는 지난해 12월에 공개된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에 대한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강화와 업무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챗GPT 특강을 마련했다.

챗GPT는 최근 대세인 자연어 처리 기술(Natural Language Processing)을 사용하는 대화형 인공지능으로,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특강은 챗GPT(ChatGPT) 교육전문가를 초청하여 ▲AI 기반의 ChatGPT의 개념과 활용 방법 ▲장점과 한계 ▲업무 적용 사례 ▲ChatGPT가 바꾸어갈 교육의 미래 등을 강의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ChatGPT 특강을 통해 AI의 개념과 활용 방법, 교육의 미래 전망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디지털 시대에 새로운 행정을 대비하고자 한다”며,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상황에 대응하여 시민들에게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과 삶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가 필수이며, 따라서 지속적인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앞으로 디지털교육지원센터(디지털혁신허브)의 설립과 함께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초․중․고 청소년을 비롯하여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로보틱스, 자율주행, 코딩 등 디지털 교육으로 디지털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