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취약계층의 생활과 마음을 보듬는 주거복지안전망으로 따뜻한 복지 실현
광명시, 취약계층의 생활과 마음을 보듬는 주거복지안전망으로 따뜻한 복지 실현
  • 뉴스팜
  • 승인 2023.03.23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관 협력 사업 ‘희망체인지홈즈사업’ ‧ ‘온정나눔세탁소’ 운영
- 희망체인지홈즈사업, 저소득 가정 소규모 수리·정리정돈·소독방역 지원
- 온정나눔세탁소, 이동세탁차량 사업으로 이불빨래 세탁, 건조 후 집까지 배송
@광명시는 올해도 민관 협력 사업 ‘희망체인지홈즈사업과 ‘온정나눔세탁소를 운영하여 주거 취약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선다(생활복지기동반)
@광명시는 올해도 민관 협력 사업 ‘희망체인지홈즈사업과 ‘온정나눔세탁소를 운영하여 주거 취약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선다(생활복지기동반)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올해도 민관 협력 사업 ‘희망체인지홈즈사업(생활복지기동반, 위클린사업, 방역소독)’과 ‘온정나눔세탁소(이동세탁차량)’를 운영하여 주거 취약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선다.

희망체인지홈즈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방충망 설치, 전등 및 수도꼭지 교체 등 소규모 수리(생활복지기동반), 정리수납 및 청소(위클린사업), 소독방역 서비스를 지원한다.

생활복지기동반은 주 5회(월~금), 위클린사업은 주 3회(월․수․목), 방역소독 서비스는 연중 실시한다.

온정나눔세탁소는 광명시 자원봉사센터의 이동세탁차량 사업으로 이불빨래 서비스를 신청하면 직접 방문 수거하여 세탁, 건조 후 집까지 배송해준다.

희망체인지홈즈사업과 온정나눔세탁소 사업은 서비스 제공 중 복합적인 문제를 호소하여 개입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즉시 사례관리를 연계하고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장 난 부분을 수리하고, 정리된 집안을 보며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고 위안 받는 분들도 있다”며, “방문 가정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소외계층의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체인지홈즈는 2022년 607가구, 813건(237회)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온정나눔세탁소는 784가구, 1,794채 이불세탁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희망체인지홈즈사업은 11월 15일까지 운영되며,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