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보건소, 광명시한의사회와 난임 극복 방안 모색
광명시보건소, 광명시한의사회와 난임 극복 방안 모색
  • 뉴스팜
  • 승인 2019.10.0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한의사회와 간담회 갖고 난임 부부 지원 방안 협의
- 한방 난임치료, 내년부터 난임 남성까지 확대 지원
@광명시 보건소(소장 이현숙)는 8일 광명시한의사회와 광명시 난임 극복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시 보건소(소장 이현숙)는 8일 광명시한의사회와 광명시 난임 극복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시 보건소(소장 이현숙)는 8일 광명시한의사회와 광명시 난임 극복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오창영 광명시한의사회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으며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활성화 방안, 2020년도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사업계획 등을 협의했다.

오창영 광명시한의사회장은 “여성에게만 국한됐던 난임 지원 사업을 2020년부터는 난임부부가 함께 지원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난임부부 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결혼과 출산 연령이 높아지고 임신이 어려운 난임 부부도 증가하고 있어 이들에 대한 지원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의료자원과의 협업이 무엇보다도 증요하다”며 “지역사회 의료자원과 머리를 맞대 난임부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7월부터 「광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을 난임 여성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난임 남성까지 대상을 확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