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보건소, 건강취약계층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 노력
광명시 보건소, 건강취약계층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 노력
  • 뉴스팜
  • 승인 2019.10.13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문건강관리사업 전문인력 역량강화 일환, 방문간호사 대상 낙상예방교육 실시
@광명시 보건소는 11일 방문간호사를 대상으로 낙상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 보건소는 11일 방문간호사를 대상으로 낙상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 보건소는 지난 11일 오후3시 방문건강관리사업 중 전문인력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을 관리하는 방문간호사 15명을 대상으로 ‘낙상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특별 초빙한 간호사가 낙상이 일어나기 쉬운 위험한 환경요인과 낙상의 심각성, 낙상예방을 위한 생활 속 실천방법 등의 이론 강의와 근력 강화 및 유연성 증가를 위한 운동 등 실습 강의로 진행되어 방문간호사가 실무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강의가 이루어졌다.

노인들의 경우 근력감소와 시력저하로 낙상사고 발생이 잦고 가벼운 낙상이 사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또한 최근 홀몸어르신이 늘어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를 미리 인지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낙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걷기, 스트레칭과 같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 관절과 근력의 유연성을 키우고,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집 안에서는 넘어지기 쉬운 환경을 미리 방지하면 낙상을 예방할 수 있다.

이현숙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방문간호사의 역량 강화는 물론 홀몸어르신의 일상생활기능 증진 및 낙상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