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 대표적인 경로 효(孝)잔치로 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인희)과 소들녘 광명점(대표 이정현)이 공동 주최하는 제55회 은빛잔치한마당이 2023년 5월 17일(수) 광명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소들녘 광명점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55회를 맞이한 은빛잔치한마당은 1993년부터 30여 년간 총 13억 원 이상의 후원과 37,500여 명의 지역 어르신들, 7,7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광명시의 대표 효(孝)잔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때 코로나 19로 인하여 축소 운영되었던 은빛잔치한마당이 55회를 맞이하여 코로나 19 이전의 불고기 식사 대접, 가수초청 및 공연을 관람하는 행사로 리오프닝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1부 기념식과 2부 축하 공연(특별MC 광명시 홍보대사 박시영)으로 진행되어 다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은빛잔치한마당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안성환 광명시의장, 임오경 국회의원, 최민 경기도의원, 강문종 사랑나눔복지공동체 상임이사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소들녘 광명점(대표 이정현), 한국오츠카제약㈜(대표이사 문성호), 광명21세기병원(병원장 전형준), 밝은치과(이사장 윤순임), ㈜대한상사(대표 최재주) ㈜화진화장품 광명지점(전무 임성재), 밀알예술봉사단(단장 윤순남), 또와꼬마김밥 소하점(대표 박은숙), 명륜진사갈비 광명사거리점(대표 변재선)이 후원하고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군채), 원더풀광명(위원장 홍미옥), 열린모임 광명시민(대표 김춘년), 경기도장애인안심동행팀 등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를 마련할 수 있었다.
이정현 소들녘 광명점 대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오래도록 빛나는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 소들녘 광명점은 광명시 어르신들에게 받은 사랑을 이러한 기회로 환원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