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1동, 저소득 이웃 위해 광명시 서각동호회에서 서각 작품 19점 기부
소하1동, 저소득 이웃 위해 광명시 서각동호회에서 서각 작품 19점 기부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5.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1동 저소득 이웃을 위해 서각동호회에서 지난 1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 서각 작품 19점을 기부했다
@소하1동 저소득 이웃을 위해 서각동호회에서 지난 1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 서각 작품 19점을 기부했다

광명시 소하1동 저소득 이웃을 위해 서각동호회(회장 김진영)에서 지난 1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 서각 작품 19점을 기부했다.

서각동호회 회원들은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되는 수익금 전액을 소하1동 저소득 이웃 지원 사업에 써달라며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작품을 기탁했다.

서각이란 글과 그림 등을 나무판 등에 끌과 창칼 등으로 새긴 전통공예이다. 서각 공예를 보존하고 계승하는 광명시 서각동호회는 소하노인복지관 및 평생학습원에서 활동하고 있다.

서각동호회 이광우 회원은 “서각은 조상들이 예로부터 행해온 취미활동이자 전통예술활동으로 기부한 작품들은 회원들이 오랜 시간 정성들여 만든 자식처럼 귀한 작품”이라며, “소하1동 주민들에게 뜻깊은 기부를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3월 초 목공예 작품을 후원해주신 ㈜꿈꾸는 자작나무에 이어 광명시 서각동호회의 서각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영광이다”며, “소하1동에 어려운 이웃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힘차게 사업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은 후원을 해주신 서각동호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희망이 가득한 소하1동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각작품은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 전시되어 있으며 판매하여 그 수익금은 저소득 이웃 지원사업에 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