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기형도문학관 문학 창작 교실 수강생 모집
광명문화재단, 기형도문학관 문학 창작 교실 수강생 모집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5.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문학 창작 교실 [시 쓰기 워크숍] 수강생 선정
- 강성은, 서윤후 시인 프로그램 운영

광명문화재단 기형도문학관은 ‘2023년 문학 창작 교실 [시 쓰기 워크숍] (이하 ‵문학 창작 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5월 30일(화)부터 모집한다.

문학 창작 교실은 기형도문학관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 쓰기 및 합평 중심의 수업과 문집 출간을 통한 시 창작 역량 강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시 창작을 희망하는 일반 시민이다.

2023년 문학 창작 교실은 문학 전문가들의 추천을 받아 강성은 시인(서울예술대학교 출강)이 시 쓰기 및 합평 수업을 15회에 동안 이끌어 갈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들의 시와 삶에 대한 이야기와 창작 시를 담아낼 ‘문집’은 서윤후 시인(디자인 수다 기획자)이 기획하여 출판할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은 2023. 5. 30.(화)~6. 5.(월)까지 7일간 진행되며, 기형도문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신청자 본인의 창작 시 1편과 함께 이메일(kihyungdomuseum@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문학 창작 교실 수강생은 신청자의 창작 시를 바탕으로 심의를 진행하여 최종 15명을 선정한다. 그 외 강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기형도문학관 홈페이지(www.kihyungdo.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는 “시 창작 심화 과정 참여에 따른 실력의 성장과 함께 문집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삶과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