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 ‘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힐링캠프 실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 ‘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힐링캠프 실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5.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충남 서천치유의 숲 치유센터에서 특성화 사업「소하리지덕체 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는 정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충남 서천치유의 숲 치유센터에서 특성화 사업「소하리지덕체 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는 정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충남 서천치유의 숲 치유센터에서 특성화 사업「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는 정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힐링캠프에서는 사업 참여자 10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총 20명이 참여해 싱잉볼 명상, 족욕 온열 치유, 아로마테라피 등을 활용한 산림치유프로그램 등을 통해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오는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느꼈다.

또한, 근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에 들려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하고 바다극장,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등을 돌아보며 정서적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 협의체 위원 1명과 대상 1명이 한 조가 되어 프로그램 활동과 식사 등을 함께해 끈끈한 유대를 맺고 더욱 친밀함을 느낄 수 있었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몸도 아파 스스로 움직이기 힘들고 가족들과는 연락이 끊긴 지 오래되어 여행은 꿈도 못꿨었다”며, “오늘 관광버스를 타고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푸른 숲과 호수를 바라보니 마음이 편안해졌고, 오늘 만난 짝꿍도 잘 챙겨줘서 심심할 틈도 없이 이야기도 즐겁게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힐링캠프가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참여자들이 자연의 소리와 다양한 체험으로 정신을 안정시키고 우울감을 해소해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올해 동 특성화 사업에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처음 진행하였는데 우울감이 많이 해소되는 등 성과가 확실히 있었다”며,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1인 가구 등 정서적 위기 대상자들을 위해 다양한 민간협력과 적극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더 많은 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는 올해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소하1동 특성화 사업으로 정서적 위기 대상자를 대상으로 지덕체(智德體)인 머리, 마음, 몸이 균형 있게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주말농장 텃밭 가꾸기, 한내천 걷기 수업을 마쳤으며, 앞으로 자이언트얀 실을 이용한 맨손뜨개질,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