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x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산한신아파트 인사 캠페인 진행 ‘이웃과 안녕 인사해요!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x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산한신아파트 인사 캠페인 진행 ‘이웃과 안녕 인사해요!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5.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철산한신아파트 입대의와의 협력으로 아파트 내 인사 캠페인 진행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과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열)은 생활복지운동의 일환으로 아파트 이웃 간 인사 나누는 문화를 조성하는 ‘이웃, 안녕’ 인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철산복지관과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과 재작년 코로나19로 이웃 간 관계 단절, 소통 단절의 어려움을 방지하고자 아파트 엘리베이터 내 ‘포스트잇’을 부착하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나누는 ‘이웃 온정(情)’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 종식과 환경보호 차원에서 포스트잇으로 안부 묻는 것이 아닌 진짜 이웃에게 인사를 건네는 취지로 내용을 변경하여 기획되었다.

‘이웃, 안녕’ 인사 캠페인은 아파트 라는 주거환경의 특성으로 발생되는 이웃 관계 단절로 인해 발생되는 사회문제들(▲층간소음 ▲개인주의 ▲1인가구 정서적 고립 ▲이웃관계 단절)을 이웃 간의 관계로 해소하고자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주민들이 직접 이웃에게 먼저 인사하고 안부를 묻는 활동이다.

‘이웃, 안녕’ 인사 캠페인의 기간은 5월 24일(수) ~ 6월 7일(수) 까지이며, 업무협약을 맺은 철산한신아파트와 함께한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상열 위원장은 “철산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발굴과 취약계층 대상으로 봉사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고, 이웃 간 관계를 살리고 공동체를 회복하는 일도 열심히 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진행 해 온 이웃온정 캠페인이 ‘이웃, 안녕!’ 캠페인으로 변화 된 만큼 주변 이웃들에게 나도 먼저 안부를 묻고 인사를 나눠야겠다.” 고 전했다.

한편,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아파트 주민 간 관계를 이어주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본 캠페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위 캠페인에 동참을 원하거나 함께 협력하고 싶은 단체(아파트)는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지역실천팀(☎02-2617-04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