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현초등학교, 마을과 함께하는‘충현아 놀자아’ 축제 개최
충현초등학교, 마을과 함께하는‘충현아 놀자아’ 축제 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19.10.25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거리공연 실시
- 25일‘충현아 놀자아’를 주제로 부스체험, 먹거리장터 운영
-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 이현지 교사(달지)의 거리공연

 

충현초등학교(교장 김형식)가 24일부터 25일까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2019 충현아 놀자아’축제를 개최한다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3일 밝혔다.

광명시에 위치한 충현초등학교는 배움의 즐거움을 아는 어린이, 나눔의 행복을 아는 어린이, 성장의 기쁨을 아는 어린이 육성을 목표로 배움과 나눔을 통한 성장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전 교직원이 노력하는 학교이다.

이번 행사는 주로 거리공연, 부스 체험활동, 먹거리 장터, 포토존으로 구성했다.

24일 거리공연은 충현초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직접 오디션을 통해 참가팀을 선발한다. 학생들이 사회자 및 참가자로서 주인공이 되어, 그동안 갈고 닦은 꿈과 끼를 거리공연에서 마음껏 펼친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이자 랩하는 현직교사‘달지’로 활동하는 이현지 선생님의 공연도 펼쳐진다.

25일에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운영하는 부스 체험활동이 이루어진다. 37개의 학급 부스 체험활동, 12개의 학부모 및 지역 부스 체험활동, 다양한 먹거리 장터가 이뤄져 학생들은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교육적 체험을 운영한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6학년 학생은“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준비하고 신나게 즐기는 축제문화를 만들어, 학교가 공부 외의 새로운 즐거움이 있는 곳임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충현초등학교 김형식 교장은“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서로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실에서 운영하는 레알스쿨은 학교로 찾아가 학교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 티브이(TV)’에 방영하는 콘텐츠 프로그램이다. 레알스쿨은 24일에는 충현초 거리공연과 25일에는 축제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 등을 촬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