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만들어가는‘광명광성 교육과정 축제’
학생들이 만들어가는‘광명광성 교육과정 축제’
  • 뉴스팜
  • 승인 2019.10.29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주도 부스 운영, 활동중심의 스포츠클럽, 알뜰시장,
- 한마당 축제, 다양한 방과후 공연, 내학급 둘러보기 등 행사

광명광성초등학교(교장 전성화)는 2019년 10월 21일(월)부터 10월 25일(금)까지 학생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광명광성 교육과정 축제’를 개최했다. 축제기간 동안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부스 운영, 신나는 학년별 스포츠클럽 운영, 본교의 오랜 전통이 된 알뜰시장,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한 한마당 축제, 방과후 버스킹 공연과 내 학급 둘러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부스운영은 페이스페인팅(6-5 도윤서)부서 이외에 또래상담, 흡연예방 및 또래상담동아리 활동, 책갈피 만들기, 슛 농구 대회, 종이접기 등 9개 부서가 중간놀이 및 점심시간을 이용해 학생주도로 자율적으로 운영하였다. 특히 마을공동체와 연계한 특수분장 부스(학부모 이명희)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서 많은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였다. 방과후 활동 발표회는 난타, 리듬체조, 바이올린, 방송댄스, 펠리체오케스트라 연주회 등이 공연되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23일(수)에는 115명의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이 참여한 알뜰시장을 열어 가정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가지고 와서 판매를 하여 경제교육의 기회가 되었고 특히 광명광성초 교사 동아리(수석교사 강명숙)는 틈틈이 만든 수세미를 판매 한 수익금 35만원을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4일(목)에는 한마당 축제를 열어 이어달리기를 실시했고 모든 학생들이 응원을 하며 한 목소리를 모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방과후전시장과 자녀의 학급을 돌아보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명희 학교운영위원회장은 “이 가을에 축제가 아이들 중심으로 진행되어 좋고, 짜임새 있는 구성과 신나는 프로그램으로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