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특성화 사업으로 진행되는 어르신 활력찾기 프로젝트 두 번째 순서로 「활력충전청」을 시작했다.
어르신 활력찾기 프로젝트는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여 생산적인 활동을 함으로써 신체적․정서적 활력을 찾고,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의 문제에 대응해 이웃과 정서적인 교류와 긍정적인 사회관계 형성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지난해에는 첫 번째 순서로「활력충전솝(soap)」천연비누 만들기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활력충전청」프로그램은 어르신 10명의 참여와 협의체 위원들의 봉사로 다양한 제철 과일을 손수 수제 청으로 만드는 활동을 10월까지 총 6회기에 걸쳐 진행한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년에 어르신들과 함께 진행된 천연비누 만들기에 이어 올해도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수제 청 만들기를 기획하였다”며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어르신들이 즐겁게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및 상품권 나눔,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삼계탕 대접, 주거 취약계층 골목 방역, 취약계층 난방시설 안전 점검 및 난방비 지원, 종교시설 연계 후원물품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