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체험관 운영
광명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체험관 운영
  • 뉴스팜
  • 승인 2019.11.1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건강 체험 교육 운영...건강한 생활 실천에 도움
@광명시 보건소는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찾아가는 건강 이동체험관”을 운영한다.
@광명시 보건소는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찾아가는 건강 이동체험관”을 운영한다.

광명시 보건소는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찾아가는 건강 이동체험관”을 운영한다.

건강 이동체험관은 운동, 금연, 절주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식 교육을 진행해 초등학생들이 건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보건소는 심폐소생술 실습, 가상음주체험, 비만복 체험, 미니 농구대 운동, 에코자전거를 이용한 바나나우유 만들기, 폐활량 체험 등 5개 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건강특화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 이동체험관을 운영했으나,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관내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관내 25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천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참여 학생 5,356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건강을 위한 운동이나 스트레칭 동작을 알았습니다”에 96%, “어른이 된 후에도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 98%, “아침식사를 꼭 먹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97.5% 가 응답해 교육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중요한 발달과정에 있는 초등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건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재미있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