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에서는 지난 4월부터 1인가구 지원 정책과 유관기관에서 진행하는 1인가구 복지 프로그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음e음 앱(www.gmmaum.co.kr)을 오픈하였다. 기존에는 마음e음 앱을 통해서만 회원가입이 가능했으나, 더욱 많은 광명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과 네이버 연동을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 네이버 연동을 통한 신규 가입자를 위하여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1월 24일(금)부터 12월 1일(금) 18시까지 앱스토어를 통해 마음e음 앱을 다운받고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연동 회원 가입 후 인증을 완료한 광명시민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프트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프트콘 지급은 12월 6일(금)에 당첨자 개별 핸드폰으로 문자가 전송될 예정이다.
그동안 앱을 이용한 광명 시민들은 ‘광명시에서 살면서 1인가구에게 필요한 복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다’,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고, 일상생활에 큰 활력이 되었다’라며 후기를 남겼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장은 ‘이번 카카오톡, 네이버 연동 로그인 가입 개편으로 인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정보 격차가 해소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복지정보를 상시 업로드하여 광명시 1인가구의 삶이 한층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마음e음 앱은 안정적인 삶, 안심 환경조성, 안전한 생활확보, 공동체 지원강화, 소통창구로 구성되어, 1인 가구가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며, 11월 24일 현재 마음e음 앱 회원가입자 수는 459명, 누적 방문자 수는 33,274명이다.
마음e음 앱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해당 주소는 아래 링크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마음e음 앱 주소 : www.gmmaum.co.kr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02-897-217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