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웰다잉 지도사 2급 양성 과정 운영
광명시, 2024년 웰다잉 지도사 2급 양성 과정 운영
  • 뉴스팜
  • 승인 2024.05.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생의 아름다운 마침표, 웰다잉 문화 확산을 위한 웰다잉 지도사 2급 교육
-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 문화 확산을 위한 전문가 양성
@광명시는 지난 21일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웰다잉 지도사 2급 교육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
@광명시는 지난 21일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웰다잉 지도사 2급 교육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1일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초고령사회를 대비하여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웰다잉 지도사 2급 교육과정’ 개강식을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웰다잉 지도사 양성 교육은 삶과 죽음에 관한 본질을 성찰하여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경감시키고, 죽음을 금기시하는 현대사회의 한계를 넘어 삶을 보다 의미 있게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죽음에 대한 이해 ▲법률적 상속 및 유언 ▲ 연명의료결정법에 대한 이해 ▲호스피스 완화의료 ▲장례문화의 이해 등 아름다운 마무리(well-dying)를 통해 아름다운 삶(well living)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5월 21일부터 6월 25일에 걸쳐 매주 2회 10회기로 한국폴리텍대학 강당에서 진행되며, 교육 실시 후 자격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웰다잉 교육과 같이 인생의 아름다운 마침표를 위하여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웰다잉 문화 확산을 위하여 광명시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노인복지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업무, 저소득 어르신 무료 상조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