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 영화를 만나다!”... 광명음식영화축제 ‘광명, 씨네맛’ 개최
“음식이 영화를 만나다!”... 광명음식영화축제 ‘광명, 씨네맛’ 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4.05.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광명동굴 미디어타워 광장에서 열려
-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오감만족’축제, 먹으면서 보는 영화관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오감만족’ 광명음식영화축제 <광명, 씨네맛>을 6월 1일부터 2일까지 광명동굴 미디어타워 광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축제는 2015년부터 개최된 ‘서울국제음식영화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먹으면서 보는 영화관’을 광명 특색에 맞춰 제작했으며, 광명에서 음식과 영화가 결합 된 최초의 축제이다.

1일(토) 오프닝 리셉션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개막작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상영할 예정이다. 오후 7시에는 축제의 메인 다이닝 프로그램 <씨네맛>이 이어진다. 유명 레스토랑 ‘윌로뜨’의 셰프 이승준이 프렌치 레스토랑의 탄생 이야기를 담은 영화 <딜리셔스> 속 음식을 준비해 오감이 행복한 시간을 선사한다.

2일(일) 11시에는 중식 스타 셰프 정지선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씨네드쉐프>가 예정돼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영화 <쿵푸팬더>를 관람하고, 영화 속 딤섬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세계 단편 음식 영화 17편을 상영하고, 영화에 나오는 음식을 판매 부스에서 맛볼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세계 각국의 음식을 주제로 한 영화와 영화 속 음식을 즐기며 삶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축제기획TF팀 02-2621-88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