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터, 서울게임아카데미구로학원 업무협약 체결
하안종합사회복지관터, 서울게임아카데미구로학원 업무협약 체결
  • 뉴스팜
  • 승인 2019.12.09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청년의 꿈을 향해 함께 내딛는 발걸음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19년 12월 5일(목) 11시 광명시의 지원으로 14세~24세 청소년과 청년 그리고 그 가족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탐색하고 스스로 꿈을 찾아 자립할 수 있도록 함께 준비하고 실천하는 희망플랜광명센터와 서울게임아카데미구로학원의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업무협약은 청소년 및 청년의 맞춤형 지원을 기본으로하고 특별히 서울게임아카데미구로학원(SGA) 교습 강의 및 강의비를 지원받는 협력사항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이 보다 특별한 점은 경기도 광명시 내 보습학원이 아닌 서울 지역 내 게임 전문 학원과 협약을 맺은 것이다.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서울게임아카데미구로학원(SGA)은 희망플랜광명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청년에게 학원비(70만원 상당)를 지원함으로써 특별한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안복지관은 광명시 인접 지역에서 교육·복지 자원을 발굴하고 희망플랜광명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및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등 복지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더불어 서울게임아카데미 한태희 부원장은 “게임아카데미로 많은 청소년과 청년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라고 하였으며 "하안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청소년, 청년들을 위해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라는 다짐을 밝혔다.

희망플랜광명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김동일(가명) 청년은 "'게임제작자' 라는 꿈을 갖고 있었으나 게임제작 관련 공부를 어떻게 할지 몰라 고민하고 있었지만, 희망플랜광명센터와 서울게임아카데미구로학원을 통해 꿈을 다시 꿀 수 있게 되었다."라며 감사의 소감을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진로와 진학을 고민 하고 있는 청소년, 청년들에게 '게임아카데미' 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여 꿈에 한 발 짝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하였으며, "광명시 이외에 다른 지역에서도 복지서비스 자원을 발굴하여 필요로 하는 지역주민에게 자원을 연계하는 것이 복지기관의 역할"이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