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열어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열어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4.06.2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홀로 사시는 취약계층 어르신 15명을 모시고 생신 잔치를 열었다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홀로 사시는 취약계층 어르신 15명을 모시고 생신 잔치를 열었다

광명시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홀로 사시는 취약계층 어르신 15명을 모시고 생신 잔치를 열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평소 외부 교류가 적은 어르신에게 직접 만든 미역국, 찰밥, 잡채, 나물, 모둠전, 소불고기 등 푸짐한 생신상을 차려드리며 행복한 생신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어르신들의 취향을 고려한 예쁜 양산과 고급 손수건을 직접 포장해 그동안 헌신과 희생으로 살아오신 삶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안명숙 위원장은 “어르신에게 사랑과 존경을 표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오래 사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민정 동장은 “생신상을 준비해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런 따뜻한 문화가 지역사회에 확산할 수 있도록 어르신을 돌보고 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 웃음·건강치료, 노래교실, 시니어댄스, 원예·아로마테라피 등 ‘독거어르신 정서 지원을 위한 치매예방 힐링캠프’ 특성화 사업을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평소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 발굴, 어버이날 도가니탕 지원, 독거 어르신 삼계탕 지원, 여름나기 열무김치 전달 등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