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우유팩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모아모아 우유팩 기부 프로젝트’ 진행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우유팩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모아모아 우유팩 기부 프로젝트’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4.06.2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즐겨 마시는 우유를 담는 우유팩은 귀중한 자원이지만, 수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아까운 자원이 대부분 버려지고 있는 실정이다. 우유팩을 100% 재활용하면, 매년 14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고, 2억 1,000롤의 휴지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 이하 센터)는 우유팩 재활용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자원순환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모아모아 우유팩 기부 프로젝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관내 카페, 아파트 등에 수거함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제고하고 ▶7.1(월)~10.31(목)까지 ▶우유팩(900ml-5개 이상, 200ml 또는 500ml-10개 이상)을 기부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인증’을 등록하고, ‘자원순환캠페인 참여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김영준 센터장은 “ 다른 어떤 도시보다 우유팩의 재활용율이 높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탄소중립 선도자인 광명시민 여러분의 캠페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고급 자원인 우유팩의 회수율을 높이는 일에 마중물 역할을 잘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센터는 시민들이 기부한 우유팩을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여 환경 관련 자원봉사단체가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 시 전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텀블러 기부, 장바구니 기부 등 다양한 자원순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순환경제도시 광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자원순환 캠페인 관련 문의는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사업지원팀(02-2687-146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