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 2024년 고립 1인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 병원안심동행서비스 상반기 사업평가회 진행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 2024년 고립 1인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 병원안심동행서비스 상반기 사업평가회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4.07.0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반기 사업 활동 실적 공유 및 하반기 사업 운영 방향 논의

광명시(시장 박승원) 1인가구 지원센터는 7월 4일 상반기 사업 활동 실적 공유 및 하반기 사업 운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2024년 고립 1인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 병원안심동행서비스 상반기 사업평가회’를 진행했다.

고립 1인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 사업과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사업은 ‘취약계층 복지 지원 강화, 사회적 고립예방 및 돌봄 체계 구축, 1인가구 복지서비스 제공’이라는 공통된 3가지 사업 추진을 목표로 광명시 1인가구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고립 1인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 사업은 ‘마음e음 플래너’를 주축으로 위기 1인가구를 발굴하고 정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 형성 및 고립감을 완화하는 사업으로써 2024년 상반기 동안 고립 1인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 스마트 돌봄기기 설치 대상자 안부확인 문자메세지 발송, 플래너 역량강화교육, 사례회의를 통한 지역 내의 후원물품을 연계했다.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사업은 보호자 부재 등 병원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진료 취약계층인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적시에 병원을 이용하여 건강 증진과 일상생활 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매니저’를 주축으로 병원동행 서비스 활동 및 사업 홍보, 매니저 역량강화교육를 진행했다.

상반기 사업평가회에 참여한 마음e음 플래너와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매니저들은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위기 1인가구를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적극적인 사업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진료 취약계층인 1인가구분들이 병원안심동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장은 “상반기 사업평가회를 통해 활동가들을 격려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여 광명시 내 1인가구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