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광명시마을자치센터, 업무협약...“봉사특별시 광명 만들기에 같이 행동하고 같은 꿈을 꾸는 우리”
광명시자원봉사센터-광명시마을자치센터, 업무협약...“봉사특별시 광명 만들기에 같이 행동하고 같은 꿈을 꾸는 우리”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4.07.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광명시마을자치센터 (센터장 김민재)와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와 광명시마을자치센터는 ▶지역 자원봉사 활동 분야 확대 ▶지속가능 자원봉사 운영을 위한 파트너쉽 체계 구축 ▶공동의 문제 해결을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돌봄과 안전이 최우선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노인 중심 케어 기반 돌봄 활동으로 안전 지팡이 제작 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돌봄도시 광명 만들기”에 같이 행동할 예정이다.

김민재 센터장은“같이 행동하고 같은 꿈을 꾸는 우리라는 슬로건처럼 광명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여 기쁘다.”며“우리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지팡이 교체 프로그램’과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의‘안전지팡이 제작 프로그램’과의 협업이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김영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장은“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지역의 사랑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안전과 돌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광명시자원봉사센터 (☎ 2687-1365,14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