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광명시협의회(회장 오윤배)는 9월 28일(토)~29일(일) 1박2일 일정으로 DMZ 지역인 파주 및 양주 일대에서 광명시민 및 자문위원 7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우리는 하나! 평화공감 광명 통일캠프”를 개최했다.
광명통일캠프는 지난 2월에 진행된 2024년 경기도 평화교육 민간단체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평화통일인식 함양 및 관내 평화 가치 확산을 위해 진행되었다.
광명통일캠프 1일 차는 '남과 북을 잇는 DMZ인 ▲ 오두산 전망대 ▲ 파주 임진각평화누리공원 ▲ 평화곤돌라 체험으로 민간인 출입통제구역 구간을 견학하고 ▲ 숙소 도착 후 통일퀴즈 및 어울림 한마당을 진행하여 현장견학의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일 차의 일정은 ▲ 평화공감 통일체육활동(컬링체험) ▲참석자 행사 만족도 조사를 끝내고 광명으로 이동하여 광명통일캠프 일정을 마쳤다.
오윤배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명 통일캠프는 경기도 평화교육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으며, 1박2일 통일캠프를 통해 관내 시민과 자문위원이 통일 네크워크 및 공감대 형성과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보다 많은 광명시민이 현장견학에 참여 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통일캠프 참가자 김00 님은 “광명시협의회에서 진행되는 통일 기행이 주말에 진행되어 참여할 기회가 되었는데, 통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어서 뜻깊은 1박2일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발표하였다.
<문의: 민주평통광명시의회 ☎ 02-2613-0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