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순필 예비후보, 《팜플렛, 정치맛집》 출간...평소 소신대로 출판기념회 열지 않고 서점 통해 판매
양순필 예비후보, 《팜플렛, 정치맛집》 출간...평소 소신대로 출판기념회 열지 않고 서점 통해 판매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19.12.2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정치 현실과 정당의 미래를 맛집에 비유해 쉽고 재밌게 써

양순필 광명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한국 정치 현실과 정당의 미래를 쉽고 재밌게 쓴 《팜플렛, 정치맛집》을 최근 출간했다.

인생 사진을 찍는 명소를 ‘사진 맛집’이라고 부르고,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연기 맛집’이라고 부르는 신조어 문화에서 따왔다는 '정치맛집' 생소하면서도 친숙한 단어이다.

양순필 후보는 페이스북에 " 많은 정치인들이 선거를 앞두고 책을 쓰고 출판 기념회를 합니다. 선거 출마자 입장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알리고, 유명 인사와 지역 주민들 수백, 수천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기세도 올릴 수 있죠. 또 책을 팔아 합법적으로 돈도 모을 수 있으니 1석3조겠죠. 저도 다른 정치인들이 출판 기념회를 하는 걸 전혀 나쁘게 보지 않고, 직접 참석해 축하해 드리고 책도 사 오곤 합니다"며 공공연한 비밀인 정치인들의 자금 마련을 위한 출판기념회를 애둘러 비판했다.

그러면서 양 후보는 "다만, 저는 그렇게 하고 싶지가 않아요. 남들도 다 하고, 할 수 있는 건데 왜 하지 않느냐"며 "권유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죄송해요. 그래도 제 방식이 아닌 것 같고, 마음도 내키지 않아 그러니 널리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제게 맞고 저를 아끼시는 분들도 공감하실 방법으로 준비해 함께 하겠습니다"며 본인의 평소 소신대로 출판기념회를 열지 않고, 책을 서점을 통해 판매하는 이유를 밝혔다.

《팜플렛, 정치맛집》은 광명시 모든 동네서점과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양순필 지음, 굿플러스북, 1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