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마을, ‘화재 없는 안전 마을’ 선포식
새터마을, ‘화재 없는 안전 마을’ 선포식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1.10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소방서와 함께 ‘화재 없는 안전 마을’선포식 개최
@광명시는 1월 7일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새터마을에서 ‘화재 없는 안전 마을’선포식을 진행했다.
@광명시는 1월 7일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새터마을에서 ‘화재 없는 안전 마을’선포식을 진행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7일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새터마을에서 ‘화재 없는 안전 마을’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번 선포식은 광명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새터마을 현장지원센터, 광명소방서가 노후 및 저층주거지역이 밀집된 새터마을의 안전을 지키고 지역사회 도시재생 협업사업 모델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새터마을 주민협의체 회원 등 주민, 광명시 및 광명소방서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화재 없는 안전마을 설명,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 전달, 화재 없는 안전마을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한 주민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과 실습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장병국 광명시 도시재생과장은 “새해를 맞아 화재 없는 안전 마을로 거듭난 새터마을에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에 있어서도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안전한 새터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터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한정광)는 안전한 새터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협의체와 함께 화재 예방을 생활화하고, 주민들의 참여로 안전순찰 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다.

새터마을은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지정되어 현재 새터마을 주민협의체와 함께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도시재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시재생 지원센터(02-2680-6062), 새터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2-2680-6950)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