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2021년 진로지원단 간담회’개최

- 청소년진로직업체험 활동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킹 - 마을공동체가 주도하는 진로직업체험 교육의 내실화 도모

2021-03-23     뉴스팜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진로지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유학년제 연계 진로직업체험 활동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올해 추진하는 사업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및 자유학년제 협력 구축 일환으로 센터에서 발굴한 관내 진로체험처 및 직업인 멘토, 중‧고등학교 진로진학교사가 참여했으며, 청소년의 올바른 진로 동기 향상과 탐색, 미래설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진로직업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대면·비대면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논의했으며,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직업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지원이 어려운 상황에 진로지원단 여러분들의 다양한 소통과 네트워킹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지역사회가 하나가 되어 광명시 관내 청소년의 진로직업체험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