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주민자치회,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제안사업 2차 경연대회’장려상 수상

2023-05-11     김연준 대표기자
@철산4동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경기도청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 2차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여 우수사업비 1,300만 원을 지원받는다.

「경기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은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주민총회 또는 마을계획 등 주민들이 회의 과정에서 직접 제안한 지역 현안 사업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지난 3월 지원 신청한 184개소 중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총 150개소가 선정됐으며, 철산4동 주민자치회는 경기도 30개 시군 중 광명시 대표로 이번 2차 경연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광명시를 대표하여 발표를 맡은 진선임 철산4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내 손으로 우리 동네를 바꿀 기회!’를 주제로 ‘커라블(Culture-Life Blending) 명패 문화거리 만들기’를 제안사업으로 발표했다. 제안사업은 재개발로 인한 이주로 더럽고 안전하지 못하다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명패 제작 및 문화행사를 진행하여 주민 참여를 유도하고 활기찬 상권을 활성화하여 생활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진선임 회장은 “큰 대회에 처음 참가하였음에도 장려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어 뿌듯하다”며,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철산4동의 당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같이 고민하고 함께 노력했기에 값진 결과를 이룬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미정 철산4동장은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이 모여 오늘의 결과가 이루어졌다”며,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4동 주민자치회 제안사업 경연 발표 내용은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