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보건소, 장애인복지기관 및 의료기관과 장애인의 재활 및 사회복귀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09-27     뉴스팜
@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 보건소는 지역 내 장애인 재활 및 사회복귀 촉진을 위하여 26일 광명장애인복지관, 광명시립성인장애인주간보호센터, 중앙대학교광명병원, 광명성애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연계 ▲의료기관 퇴원 장애인의 건강보건관리 ▲주간활동서비스 참여 장애인 건강관리서비스 운영 ▲지역사회재활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시 보건소는 이날 협약식에 이어 지역사회재활협의체 신규 위원을 위촉하고 회의를 열어 각 기관 간의 장애인 재활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연계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현숙 광명시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로 복귀하는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각 기관 간 협력과 연계 활성화 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이후 공공보건서비스와 관련하여 보건소를 방문해 제공받는 방식에서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강화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다. 시 보건소는 방문재활서비스 외에도 찾아가는 한방진료서비스를 확대하여 지역사회 재가 장애인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