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 안전한 먹거리, 직접 맛보고 선택해요”... 광명시, 2024년 학교급식 김치 업체 선정 품평회 개최

- 학교급식 관계자 120여 명 참석해 3개 업체 선정

2023-11-26     뉴스팜
@광명시는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4일 시청 구내식당에서 2024년 학교급식 김치 공동구매 사업 참여업체 선정을 위한 품평회를 열고 총 3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날 품평회는 김치 업체의 제안서 발표와 학교급식 관계자의 김치 블라인드 시식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학교 교장선생님, 영양선생님, 학부모 대표, 학생 대표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하여 학교급식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는 이번 품평회 시식 평가점수와 함께 사전 현장평가 및 서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태성김치, 한국농협김치, 한울김치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3개 업체는 품평회에 출품한 김치 시료의 안전성 검사 결과에 따라 2024년 광명시 학교급식 김치 공급업체로 최종 확정된다. 공급 기간은 2년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가 학교급식에 공급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며 건강한 먹거리와 안전 급식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광명시 공공급식지원센터에서는 최근 수산물 관련 이슈로 아이들의 먹거리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학교급식 김치·수산물 공동구매 사업을 통해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주기적으로 식재료 안전성을 검사하며 철저한 식재료 안전관리에 임하고 있다. 아울러 학생·학부모·시민 등 다양한 대상의 식생활 교육을 통해 바른 먹거리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