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제2회 2023 광명도시공사 발전포럼’ 성황리에 마무리

- 전문가 및 관계자 토론을 통한 공사 발전방향 다각도 논의

2023-12-11     김연준 대표기자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4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제2회 2023 광명도시공사 발전포럼’이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발전포럼은 ‘사회적가치를 창조하는 광명도시공사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에 대하여 각 분야 전문가, 시 관계자, 그리고 유관기관들이 참석하여 함께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각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관에서 약 90명이 참석했다.

한국도시재생학회에서 주관을 맡아 1부에서는 △저성장시대 공기업의 역할과 발전방향(이영은, LH토지주택연구원 실장) △저성장시대 신도시개발사업 현황과 전망(윤세형, 인천도시공사 미래도시연구소 소장) △우리나라 신도시의 개발과정과 미래지향적 개발과제(이범현, 성결대학교 교수)에 대한 발제가 진행됐다.

목원대학교 최봉문 교수가 좌장으로 나선 2부에서는 오세기 도시재생안전협회 상근부회장, 조성우 미래환경정책연구원 원장, 조우현 경기주택도시공사 본부장, 최민성 ㈜델코리얼티그룹 회장, 최창규 한양대학교 교수, 홍찬표 광명시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이 광명도시공사의 미래지향적 발전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서일동 사장은 “제2회 발전포럼 역시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지난 1회 발전포럼과 이번 2회 발전포럼에서 논의된 전문가 의견을 검토해 광명도시공사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을 정립하고 광명시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광명도시공사 유튜브 채널인 ‘GMUCTV’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