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스마트도서관 대출 도서 2권→5권 확대
광명시, 스마트도서관 대출 도서 2권→5권 확대
  • 뉴스팜
  • 승인 2020.06.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서관 가지 않고도 간편하게 도서 대출, 관내 5곳 스마트도서관 운영
- 450여권 도서 비치, 베스트셀러와 신간도서 마련
@광명시는 스마트도서관 대출 도서를 기존 1인 2권에서 5권으로 확대한다
@광명시는 스마트도서관 대출 도서를 기존 1인 2권에서 5권으로 확대한다

광명시는 스마트도서관 대출 도서를 기존 1인 2권에서 5권으로 확대하고, 소장도서 중 50%를 베스트셀러 및 신간도서로 교체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겪는 시민의 편의를 위해 이같이 확대 운영한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혹은 출·퇴근길에 간편하게 도서를 대출·반납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비대면 자동화 도서시스템이다.

KTX광명역, 호반써밋 아파트 앞, 철산역, 광명사거리역, 광명시청 종합민원실에 설치되어 있으며 약 450여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다.

스마트도서관은 광명시통합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14일로 1회에 한하여 7일간 연장할 수 있다. 회원카드 및 리브로피아 회원증으로 대출이 가능하며 스마트 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해당 기기에서만 반납할 수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광명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휴식을 얻고 충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