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도서관, 9월 독서의 달‘비대면 독서문화 행사’마련
하안도서관, 9월 독서의 달‘비대면 독서문화 행사’마련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9.0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서란 나에게 무엇이다’ 시민 참여 이벤트 진행
- ‘지역작가와 함께하는 1:1비대면 글쓰기 트레이닝’ 글쓰기 첨삭 지도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을 위한 독서문화 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9월 1일부터 7일까지 『독서란 나에게 (          ) 이다』를 주제로 시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         ) 속에 들어갈 다양한 아이디어 문구를 입력하면 된다.

선정된 문구는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제작하여 도서관 누리집과 도서관 내 전시공간에 전시할 예정이다.

또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지역작가와 함께하는 1:1 비대면 글쓰기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종 글(시, 편지, 수필, 소설) 초안을 이메일로 보내면 작가들이 직접 교정, 교열, 첨삭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고학년 이상 시민은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원고 초안과 함께 이메일(bestis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외에도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이 좋은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도록 광명시 사서들이 엄선한 연령별 추천도서 정보를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을 참고하거나 하안도서관 독서진흥팀(☎ 02-2680-54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