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래인성교육원, '제3회 온라인 어린이 인성교육' 성료··· "새로운 언택트 교육 비전 제시"
나래인성교육원, '제3회 온라인 어린이 인성교육' 성료··· "새로운 언택트 교육 비전 제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09.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쑥쑥, 마음 짱 만들기

나래인성교육원은(원장 김미숙)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9월 19일(토) 줌(zoom) 회선을 이용하여 ‘제3회 온라인 어린이 인성교육’을 진행했다.

나래인성교육원은 1학기에 이어 2학기도 온라인 개학으로 교육 관계자들과 학부모 그리고 학생들의 코로나 블루가 심각한 상황에서 교육 현장의 아픔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이겨나갈 마음의 힘을 길러주기 위한 방안으로 ‘온라인 어린이 인성교육’을 진행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섹션 1. 지난 1, 2 회기부터 함께 한 학부모님들과 학생들 그리고 새롭게 참석한 분들이 함께 어울려 종이접기 아카데미와 랜선 레크레이션, 마인드 강연 등 온라인상에서 여러 활동들에 같이 했고, 특히 매직 써클 종이 접기, 랜선 레크레이션 등은 소위 말하는 집콕 생활의 무료함을 달래고, 시각을 달리하면 작은 소품으로도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음을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다.

섹션 2. 마인드 강연 프로그램은 “마음 면역력을 길러요!”라는 주제로, 마음의 힘과 공부의 상관관계, 면역력을 기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코이의 법칙’을 통해 초등생 눈높이에 맞춰 풀었다.

특히, 허드슨 강의 기적이라는 놀라운 업적을 이룬 설렌버거 기장의 사례를 들은 학생들은 적잖이 감동을 받았고, 그분의 마음의 세계에 대해 들으며 마음 면역력을 기르는 것의 중요성을 새기는 시간이 되었다는 참가자들의 평가이다.

마지막으로 전체 교육을 다시 상기하고 정리할 수 있는 진진가 퀴즈, 핑거 두들링 시간을 가졌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참석한 소감을 발표했으며, 다음 교육 시간이 빨리 진행됐으면 하는 바램을 표현했다.

“강연을 들으면서 어떻게 하면 마음이 강해지는지 배우게 되었고, 저도 그렇게 마음이 강해지고 싶어요”(초1 임*나)

“온라인으로 사람들을 만나니까 좋았고 매직 써클 종이접기, 강연 중 ‘허드슨 강의 기적’이 기억에 남아요. 다음에 또 참가하고 싶어요” (초5 박*영)

“코로나로 가정 학습 등 많이 지쳐 있었는데 오늘 접한 마인드 강의로 아이에게도 저에게도 정말 치유제가 된 것 같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진 교육 프로그램이 좋았고, 특히 허드슨 강의 기적을 보며 아이가 감동을 받았고 마인드 강의가 끝나가는 것을 아쉬워했어요. 끝난 후 잠깐 아이와 마음을 얘기하는 시간도 갖게 되어서 참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이 기대되네요” (초1 한*준 엄마)

“저와 아이 모두 인성교육 너무 재밌게 잘 봤어요. 시연이가 ‘적극상’을 받아서 너무 기뻐했고, 1~3차 매번 참석했는데 강연과 프로그램이 너무 유익해서 다음 차수에는 시연이 친구들도 초대해서 같이 봐야겠어요.”(초3 박*연 엄마)

“아이들이 집에만 있어 힘들었는데 화면으로라도 선생님들과 친구들을 만나니 제일 좋았고, ‘마음의 힘을 키우는 마음 면역력’이라는 말이 너무 와 닿았습니다. 아이들이 강연 내용 중 ‘어떤 상황에서든 마음먹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부분에 생각을 많이 하더라구요. 아이들 마음 면역력 키우기에 더욱 노력해야겠어요.“ (초2 임*준 엄마)

김미숙 원장은 “언택트 시대, 사고를 깊이 하고 조금 더 나아가보면 온라인 교육이 무척 소망스럽고 기대가 된다”며 “회를 거듭할수록 꾸준히 참여자가 늘어나는 것을 보며 저희 나래인성교육원은 학습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 참석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