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 ‘광명학’ 열어
광명문화원,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 ‘광명학’ 열어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0.11.06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원장 안성근)은 오는 11월 20일(금)부터 12월 18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2시에 광명문화원에서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_‘광명학’강좌를 연다.

‘광명학’은 광명문화원에서 준비한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로 광명시의 도시화과정, 자연마을에 얽힌 이야기 등을 광명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이를 통해 지역정체성 확립과 역사적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14년에 처음으로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내용을 살펴보면, ▷ 1강-오리엔테이션+사진으로 보는 광명의 자연마을 ▷ 2강-광명의 도시화과정 ▷ 3강-광명의 근현대 학교 ▷ 4강-자연마을이야기 ▷ 지역답사로 운영된다.

또, 광명을 위해 일하는 기관․단체를 위한 지역학으로 ‘찾아가는 광명학’의 접수도 받고 있다.

기관․단체에서는 ▷ 광명시의 자연마을과 옛이야기 ▷ 광명의 역사인물 중에서 1개~2개의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광명학’을 주관하는 광명문화원 안성근 원장은 “광명의 다양한 역사, 문화를 ‘광명학’을 통해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광명시민들이 ‘광명학’을 접하고 지역을 더 사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학’강좌는 지역에 관심 있는 기관단체 직원 및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광명문화원에 신청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