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유관단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봉사
철산4동, 유관단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봉사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1.08.24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 유관단체가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광명시보건소에 있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자원봉사에 나섰다.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 유관단체가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광명시보건소에 있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자원봉사에 나섰다.

광명시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화) 유관단체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광명시보건소에 있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자원봉사에 나섰다.

이번 봉사에는 동 직원을 비롯해 동정자문위원회,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체육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등 6개 유관단체원 20여명이 참여한다.

유관단체원 중 1차 백신접종을 마친 사람에 한해 봉사에 참여하며 8월 23일부터 5일간 오전, 오후 각 3시간 동안 참여해 선별진료소 내 물품 및 질서정리, 검사자 접수 지원, 안내 및 소독을 담당한다.

최근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무서운 확산세로 보건소 직원들을 포함한 선별진료소 근무자들의 피로도가 급증함에 따라 엄진호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의 제안으로 이뤄진 이번 봉사는 극심한 가뭄에 단비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종화 철산4동장은 “끝이 보지 않는 코로나19와의 싸움에 시민들과 관련 종사자들의 힘든 마음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싶은 마음에 봉사하게 되었다. 무더위에도 마다하지 않고 참여해주신 단체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엄영기 철산4동 단체장협의회 회장은 “연일 계속되는 찜통더위에 선별진료소 근무자들의 짐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다행이다”며 “먼저 이런 상황을 공감하면서 자발적으로 봉사에 지원해주신 철산4동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철산4동은 통장들을 비롯한 유관 단체원들의 끊임없는 봉사활동으로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우수 수요처’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