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한신아파트, 안전진단 최종자료 광명시 전달... 건축심의 중
광명시 철산한신아파트, 안전진단 최종자료 광명시 전달... 건축심의 중
  • 뉴스팜
  • 승인 2021.11.2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계획 심의(3개월) 및 건축 심의(3개월) 준비

철산한신아파트(1,568세대) 안전진단 최종 자료 광명시에 전달됐다. 철산한신아파트 안전진단 결과가 대부분 B~C등급이기에 수평증축 리모델링 가능하다.

철산한신아파트 조합관계자 A 씨는 “빠르면 이번 주나 다음 주쯤에 시청에서 안전진단 결과의 답이 올 것이다” 고 말했다.

철산한신아파트 조합은 발 빠르게 도시계획 및 건축심의 준비를 위해서 친환경업체, 교육환경평가업체, 교통영향평가업체, 재해영향평가업체, 환경평가업체 등 5개 업체 입찰을 마감했다(환경평가업체만 입찰 진행 중).

또, 도시계획 및 건축 심의 준비를 위해서 11월 25일 건축설계업체, 도시계획업체 그리고 위 4개 업체와 통합회의를 진행했다.

조합관계자는 현수막 홍보는 도시계획심의라고 하면 많은 사람이 모른다고 한다. 보통 건축심의에 도시계획도 포함이 되는데 도시계획 심의(3개월)와 건축심의 (3개월) 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광명시에서도 리모델링은 처음이라 광명시 주택과와 도시계획 업체 및 건축설계업체와의 협업과 잘 소통해야 리모델링 사업이 빠르게 진행이 될 것이다. 현재 계획은 2022년 4~5월까지 도시계획 및 건축심의를 끝내는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2022년 4월부터 적극적으로 리모델링사업을 찬성하는 조합원 대상으로 행위허가 동의서를 받고, 정식으로는 6월 한 달 만에 행위허가 동의서 75% 받는 게 지금의 목표다.고 전했다.

미래공인중개사(02-2687-2800)에 의하면 철산한신아파트(1,568세대)는 안전진단이 통과되고 건축심의에 돌입함에 따라 34평형 기준 아파트가 최근 호가 “10억4천9백만 원”까지 치솟았던 것이 “10억 후반대”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