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모아자원봉사단, 3년째 이어지는 기부행사 ‘김떡데이 시즌3’개최
해피모아자원봉사단, 3년째 이어지는 기부행사 ‘김떡데이 시즌3’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2.10.0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모아자원봉사단, 오는 10월 12일 (수) 현충근린공원 분수대 앞에서 안전한 겨울나기가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기부행사 ‘김떡데이 시즌3’ 진행
- 지역 내 겨울나기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위한 기부행사로, 3년째 그 뜻을 이어감에 따라 지역 내 다수 후원자(처)의 동참의 손길이 이어져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소속 해피모아자원봉사단(회장 구숙영)은 오는 10월 12일(수) 11시~15시까지 철산2동 현충근린공원 분수대 앞에서 안전한 겨울나기가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기부행사 ‘김떡데이 시즌3(이하 김떡데이)’을 개최한다.

‘김떡데이’는 해피모아자원봉사단에서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여 진행하는 기부행사로 김과 떡, 이와 더불어 해피모아자원봉사단 특색이 담긴 직접 만든 수제 장아찌를 파는 행사로 3년째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매년 기부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의 안전한겨울나기사업에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되며, 이는 지역 내 겨울나기 지원이 필요한 가정의 난방비로 모두 사용된다.

올해 ‘김떡데이 시즌3’에서는 김과 떡, 그리고 해피모아자원봉사단에서 직접 담근 더덕장아찌와 양파·무·고추 장아찌가 판매될 예정이며, 이 과정에는 해피모아자원봉사단 8기 임원단을 비롯하여, 올해부터 해피모아자원봉사단에 새롭게 합류한 다솜가족봉사단, 금강정사팀이 함께하며 힘을 보태었다.

또한, 이러한 행사의 취지에 공감한 지역의 여러 단체에서도 후원의 손길이 더해져그 의미가 크다. 이번 행사에 양질의 이불과 카페트 등을 기부한 아방데코 엄원당 대표는 “지역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일이 많을 텐데, 이런 기회로 함께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좋은 제안과 나눔의 장을 운영하는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당일 행사는 11시~15시까지 총5시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김과 떡, 장아찌를 포함하여 생활용품, 의류, 신발, 화장품류 등 다양한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사전주문을 희망하는 경우 철산복지관 지역복지과 안혜란 과장 (02-6012-7041)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떡데이 시즌3 기부 단체>

- 아방데코, 사회적협동조합 연꽃향기, 드림디포 광명점, 이동청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