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의 날 기념 ‘제15회 아리랑 경로잔치’ 진행
철산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의 날 기념 ‘제15회 아리랑 경로잔치’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2.10.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내 어르신 약 80여명과 함께 노인 자화상 전시회 및 전문국악 공연 관람, 감사품 전달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 광명수정 로타리클럽, 중소기업 사랑나눔재단 후원금·품 전달하여 한 뜻 모아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이하여 10월 7일 ‘제15회 아리랑 경로잔치’ 행사를 진행했다.

당일 행사는 김영선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내빈 축사, 장수 어르신 덕담 나눔, 광명수정 로타리클럽의 합창 공연으로 1부가 진행되었으며 이어지는 2부에서는 전문국악공연팀 ‘금모래컴퍼니’의 시나위 현대국악 공연, 노인의 날 기념 특식 제공 및 감사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 9월 27일 철산복지관에서는 노인의 날 행사 사전 활동으로 ‘화(畵)사(寫)한 그림’ 미술 활동이 진행되었다. ‘화사한 그림’ 활동은 노인의 노고를 기념하며 지금까지 지내온 나날 속 행복했던 자신의 모습을 회상하고 공유하기 위해 자화상을 그리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위 작품 20점은 10월 4일부터 10월 7일까지 4일간 복지관 1층 로비에 전시되었다. 행사 당일에 전시회 및 전시 과정을 담은 영상 시청을 통해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들도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광명수정 로타리클럽의 지원금으로 ‘화사한 그림’ 미술 활동의 전시회가 원활하게 운영되었으며, 직접 준비한 감사품(샴푸, 바디워시)도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또한, 중소기업 사랑나눔재단에서 지원한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으로 광명시장에서 혼합잡곡을 구매, 전달하는 등 지역 상권도 살려 더욱 풍요롭고 의미있는 노인의 날을 보냈다.

김영선 관장은 “노인의 날을 맞이한 모든 어르신에게 축하와 공경의 마음을 전하며, 광명수정 로타리클럽의 물심양면 도움으로 15회째 노인의 날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철산복지관은 철산권역 어르신들의 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장수 어르신인 김○○ 어르신은 “여기 계신 모든 분들, 복지관 경로식당과 여러 활동에 참여하셔서 즐겁게 오래오래 건강합시다.”라며 덕담을 나누었고, 광명수정 로타리클럽의 이은미 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어르신의 노고와 공로에 감사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광명수정 로타리클럽도 지역에 더 많은 관심과 귀 기울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