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누리유치원, 온가족 함께하는 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 실시
해누리유치원, 온가족 함께하는 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 실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2.10.2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가족이 함께 모여 ‘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 참여
◦ 유치원이 과학·신체 놀이터(공기 대포, 버블슈트, 에어바운스 등)로!
◦ 마음껏 웃고 즐기고, 가족과 만드는 ‘쿠키 놀이’ 선물 나눔

광명 해누리유치원(원장 심현미)에서는 10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3일간 ‘학부모 공개 수업의 날’을 실시했다.

이날 유치원에서는 과학 놀이, 음악 놀이 등 학부모 공개 수업뿐만 아니라 ▲ 가족과 함께 열쇠고리 만들기, ▲풍선 헬리곱터 타기, ▲ 세그웨이(두 바퀴로 달리는 전동이륜평행차) 체험, ▲동물 모양 쿠키 요리 세트 선물 나누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과학 놀이는 공기 대포를 쏘거나 버블슈트 속으로 들어가기, 에어바운스 타기 등 가족과 함께 하는 수업으로 구성되었다.

에어바운스를 경험한 유아는 “제가 바이킹 에어바운스를 탔을 때 하늘로 날아가는 줄 알고 웃음이 터질 뻔 했어요.”라고 말했으며, 음악 놀이에 참여한 학부모는 “매일 놀기만 하는 곳인 줄 알았는데 놀이와 배움이 함께 어우러지고, 아이들을 사랑하고 배려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신 해누리유치원 모든 교직원들께 감사를 드려요”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원장 심현미는 “코로나-19로 유치원 시설 개방이 자유롭지 않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지 못했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 학부모님들에게는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아들에게는 자신감과 행복감이 훌쩍 자라는 보람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