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3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하안3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2.11.0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일 ‘제2기 하안2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이 열렸다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일 ‘제2기 하안2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이 열렸다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일 ‘제2기 하안3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이 열렸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신규위원과 연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이어 최돈수 신임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1명, 감사 2명 등 제2기 주민자치회 임원단을 선출했다.

제2기 하안3동 주민자치회는 신규위원 5명, 연임위원 25명 등 총 37명의 위원으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이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임기 동안 풀뿌리 주민자치의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형성 촉진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최돈수 신임 하안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하안3동 주민자치회장으로 선출되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함께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준용 하안3동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마을 발전에 앞장섰던 제1기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하안3동 제2기 주민자치회 출범을 축하하며,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찾아서 해결해 나가는 주체로 앞장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하안3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개나리공원 꽃밭조성 ▲안심귀갓길 조명등 설치 ▲백일장·사생대회 ▲문화예술행사 등 주민세 마을사업 추진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 여름방학 체험학습 등 활발한 자치활동을 펼쳐왔으며, 지난 10월 문화예술축제 및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는 등 주민의 힘으로 공동체를 강화하며 마을을 변화시키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역량 강화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자치와 마을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디지털 소외 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디지털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및 평생학습도시 구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