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텃밭에서 즐기는 생활문화 프로젝트‘가을잔치’개최
광명문화재단, 텃밭에서 즐기는 생활문화 프로젝트‘가을잔치’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2.11.0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20(일), 근거한 공간 교류프로젝트 ‘가을잔치’ 광명텃밭보급소에서 개최
- 민간 생활문화 공간 4곳과 협력, 공연·전시·체험·놀이 어우러진 행사 펼쳐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광명 내 민간 생활문화 공간과 협력하여 시민들에게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근거한 공간> 교류프로젝트 ‘가을잔치’를 11월 20일 광명텃밭보급소(옥길동 70-5)에서 개최한다.

광명 생활문화 거점 활성화 사업 <근거한 공간>은 경기문화재단의 경기권역 생활문화 교류 및 연계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문화예술 기반 민간 공간 4곳(광명텃밭보급소, 다온도예, 초아픽, 협동조합 담다)과 협력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공간 기획자들은 매주 워크숍을 갖고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10월에는 각 공간 특성에 맞춰 생활원예, 공예체험, 공연, 텃밭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시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10월 프로그램에 참여한 광명시민들이 직접 만든 공예 작품 전시, ▲시민 대상으로 진행한 ‘꽃 이름 3행시 공모전’ 당선작 전시, ▲나만의 손수건과 컵을 만들어보는 공예 체험 프로그램, ▲은행나무 아래 펼쳐지는 야외 음악 공연, ▲텃밭 운영자에게 파·보리 심는 방법을 배우는 텃밭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 윷놀이, 고무줄놀이, 딱지치기 등 어린이,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놀이프로그램과 텃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먹거리도 선보인다.

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이사는 “자연을 배경으로 시민들이 공연, 전시, 체험 등 문화를 체험하며 광명시만의 생활문화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간 공간 간 교류로 광명시 생활문화가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gm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문화도시팀 02-2621-88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