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도서관, 마을공동체 북카페에서 원데이클래스 문화강좌 열어
소하도서관, 마을공동체 북카페에서 원데이클래스 문화강좌 열어
  • 뉴스팜
  • 승인 2022.11.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소하도서관은 오는 22일부터 12월 16일까지 관내 마을공동체 북카페 3개소에서 원데이클래스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1차로 ▲아크릴 물감으로 원목사각쟁반 꾸미기 ▲나만의 생활 속 도자기 만들기 ▲송년 찻자리 체험, 2차로 ▲쌀계란빵 만들기 ▲천연 디퓨저 만들기 ▲라탄공예 트레이 만들기 ▲크리스마스 가랜드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원데이클래스 참가자 모집은 1차는 14일부터, 2차는 12월 1일부터 광명시 소하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와 재료비는 무료이다.

소하도서관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북카페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문화생활을 즐기며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을공동체 북카페는 소하도서관에서 2020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을 지정하면 카페 등에서 도서관이 주최하는 소모임 등에 장소를 제공하고 도서관에서는 책을 지원해 상호 교류하는 커뮤니티 사업이다. 현재 소하동에 수품당, 꿈꾸는 자작나무 등 두 곳, 하안동에 지소현로스터스커피 한 곳 등 총 세 곳을 운영하고 있다.

원데이클래스 문화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를 참고하거나 소하도서관(☎02-2680-09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