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푸름청소년활동센터, 도덕산축제‘푸름,포레스티발’성황리 개최
광명시푸름청소년활동센터, 도덕산축제‘푸름,포레스티발’성황리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2.11.14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12일 도덕산에서 광명7동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생태·환경을 주제로 광명시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덕산에서 놀자! 푸름  포레스티발’을 개최했다
@광명시청소년재단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12일 도덕산에서 광명7동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생태·환경을 주제로 광명시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덕산에서 놀자! 푸름 포레스티발’을 개최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12일 도덕산에서 광명7동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생태·환경을 주제로 광명시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덕산에서 놀자! 푸름, 포레스티발’을 개최했다.

이번 ‘푸름,포레스티발’에서는 청소년 공연, 환경·놀이 분야 체험 부스, 발도장 남기기 퍼포먼스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폐목재를 활용한 스트링아트 체험 ▲폐박스 먼지식물 화분만들기 ▲유해식물 활용 드림캐쳐 만들기 ▲탄소저감식물 체험 등 환경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다. 특히, 광명7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좋은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탄소저감식물 화분 심기를 지역주민과 함께 진행했다.

또한 푸름청소년활동센터의 청소년운영위원회 ‘푸하하 1기’가 기획한 도덕산 공룡미션, 간식룰렛 등 놀이 활동과 숲놀이기획단 ‘그린단’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대형 보드게임,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월’이 준비한 버스킹 공연 등이 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는 도덕산에 대한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산책으로만 이용하던 도덕산이 이렇게 청소년들이 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어서 새로운 느낌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 2월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4층에 개관한 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생태·환경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청소년 활동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