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기특환 환경실천 그림전(展)... 관내 유관기관 7곳과 연계활동으로 확장!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기특환 환경실천 그림전(展)... 관내 유관기관 7곳과 연계활동으로 확장!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2.11.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아AutoLand와 함께하는 특별한 환경프로젝트 환경실천 그림전 성황리에 진행중
- 관내 어린이집 6곳, 지역아동센터 1곳과 연계, 총 어린이 172명이 함께해
@시립철산누리어린이집
@시립철산누리어린이집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지난 11월 4일(금)부터 11월 17일(목) 기간 동안 총 4차례에 걸쳐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실천 교육을 진행했다. (▲참여아동 상장 전달 ▲플라스틱 쓰레기 영상 시청 ▲커피박 키링 색칠)

이번 연계활동은 철산복지관에 전시되어 있는 환경실천 그림 관람 후 환경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영상 시청을 통해 환경실천의 중요성을 더욱 인식 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OO어린이집 아동은 “바다거북이 코에 꽂혀있는 빨대가 너무 무서워요, 쓰레기를 아무곳에나 버리지 않을 거에요..”라고 말했다.

김영선 관장은 “복지관에 어린이집 친구들이 올 일이 많지 않은데 이번 기특환 환경실천 그림전 관람을 계기로 놀러와줘서 고맙다,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많은 관심을 갖고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열심히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특환 환경실천 그림전(展)은 지난 9월에 개최된 환경실천 그림 공모전 결과로 관내 7개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청소년 총 172명이 참여하였고 그 중 환경보호 실천의 내용이 담긴 120개의 작품이 출품된 전시이다.

위 전시는 온라인 전시와 오프라인 전시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는 ‘철산TV’ 철산복지관 유튜브를 통해 오프라인 전시는 오는 28일 까지 철산복지관 전층, 갤러리 햇살에서 진행된다.

위 사업은 ‘기아AutoLand광명’의 후원과 ‘광명망나기운동본부’의 지원으로 운영된다.

참여기관: ▲시립하안누리어린이집 ▲시립새론어린이집 ▲동화나라어린이집 ▲시립철산누리어린이집 ▲시립푸른어린이집 ▲마리아어린이집 ▲보리수지역아동센터

@시립푸른어린이집
@시립푸른어린이집
@동화나라 어린이집
@동화나라 어린이집
@시립새론어린이집
@시립새론어린이집
@시립철산누리어린이집
@시립철산누리어린이집
@커피박 키링
@커피박 키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