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보건소, 재난 응급 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가져
광명시 보건소, 재난 응급 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가져
  • 뉴스팜
  • 승인 2022.12.1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보건소는 지난 9일 광명소방서와 중앙대학교광명병원  광명성애병원 등 관내 응급의료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 응급 의료체계 강화를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광명시 보건소는 지난 9일 광명소방서와 중앙대학교광명병원 광명성애병원 등 관내 응급의료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 응급 의료체계 강화를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보건소는 지난 9일 광명소방서와 중앙대학교광명병원, 광명성애병원 등 관내 응급의료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 응급 의료체계 강화를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최근 다수의 사상자 발생에 대비한 신속한 현장 대응과 현장응급의료소 역할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재난 응급의료 관계기관 간 정보공유 및 협업 기능을 강화하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다수사상자 발생 시 기관 간 역할 정립 ▲재난 상황 전파체계 ▲현장 응급의료 대응 절차, 현장응급의료소 세부 활동 ▲광명시 재난 의료 대응체계 강화방안 등을 논의했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관계기관이 서로 현장 상황에 따른 의견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광명시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재난 응급의료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