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기가정 적극 발굴 나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기가정 적극 발굴 나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1.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웃에 대한 지속적 관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에 적극 참여
- 지병 앓는 독거 장년 위기가구 적시에 발견해 소중한 생명 구해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유관단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유관단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광명시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등 유관단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1인 가구의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철산2동은 주변 재개발로 저소득 노인 및 중장년층의 단독가구 유입이 더욱 늘고 있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으로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철산2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협의회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는 한편, 철2사랑회의 재정지원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1:1 결연 및 각종 후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특히, 지난 6일에는 무연고 독거 중년가구로 지병을 앓고 있던 박○○ 씨의 건강 상태를 확인차 방문한 자리에서 혼수상태에 빠진 걸 발견하자 119에 신고하여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현재 박○○ 씨는 위험한 고비를 넘기고 치료 중이며 긴급의료비 지원, 생계급여 지급 재개 등의 행정 처리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위원님들의 관심으로 한 생명을 살릴 수 있어서 매우 감사하고 뿌듯하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협의체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철산2동은 이 외에도 통장협의회 등 유관단체에서도 폐지수거 어르신 자체 전수조사, 지하층 거주 주민 현황조사, 각종 이웃돕기사업 등에 적극 참여하며 방치되는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동익 철산2동장은 “누군가의 위기 상황은 주변에 거주하는 이웃들이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만큼, 지역에서 오랫동안 거주한 주민들과 단체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는 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