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서도서관, 시민 제안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연서도서관, 시민 제안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4.0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제안 공모선정 프로그램 8개 선정, 10일부터 상반기 참여자 선착순 모집
- 상반기 지속가능발전목표 그림책 만들기, 씨네 북살롱 등 4개 프로그램 운영
@광명시 연서도서관이 ‘2023 시민제안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오는 10일부터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광복회 프로그램 제안 발표사진)
@광명시 연서도서관이 ‘2023 시민제안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오는 10일부터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광복회 프로그램 제안 발표사진)

광명시 연서도서관이 ‘2023 시민제안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오는 10일부터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민제안 프로그램 공모는 도서관에 애정을 갖고 활동하는 시민과 공동체의 제안을 도서관 프로그램에 접목하기 위해 지난 2월 진행된 시민 주도형 활동지원사업이다.

연서도서관은 최종 8개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상, 하반기로 나눠 각 4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지속가능발전 그림책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 초등학생 대상 ‘지구야 함께 놀자’ ▲성인과 고등학생 대상 미디어 교육인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리터러시’ ▲성인 대상 역사 프로그램인 ‘근‧현대사의 이해’ ▲고전영화 감상과 원작 책읽기를 접목한 ‘힐링 브런치 : 씨네 북살롱 등 4가지이다. 각 프로그램은 각 8회씩 주 1회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광명시도서관 통합홈페이지(gmlib.gm.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의 상상력과 다양한 발상을 교육 분야 수요에 적합한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발굴하고자 공모를 추진했다”며 “재능과 학습 지도력을 갖춘 개인, 학습공동체의 관심과 참여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정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도서관 통합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연서도서관(☎02-2680-663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