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문화체험 나들이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문화체험 나들이
  • 뉴스팜
  • 승인 2019.10.1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홀몸어르신 30명을 모시고 문화체험 나들이를 다녀왔다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홀몸어르신 30명을 모시고 문화체험 나들이를 다녀왔다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상기)는 가을을 맞이하여 10월 11일 관내 홀몸어르신 30명을 모시고 동춘서커스를 관람하는 ‘홀몸 어르신 문화체험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문화공연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공연과 관광을 접목하여 진행됐으며, 시화호 관람 및 전망대 체험을 시작으로 점심식사를 한 뒤 대부도 해변을 둘러보고 동춘서커스를 관람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나들이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늘 집에만 있다가 바깥에 나와 바다도 보고 추억의 서커스도 구경하니 답답했던 마음이 사라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하며 함께 나들이 간 어르신들과 활짝 웃으셨다.

유상기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외로운 어르신들을 모시고 위로해드리는 것도 복지서비스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광명7동의 지역 욕구를 잘 파악하여 그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노인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관내에 거주하는 정서적 취약한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지원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