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의식과 민원 응대 수준 높이기 위한 친절교육 실시
광명시, 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의식과 민원 응대 수준 높이기 위한 친절교육 실시
  • 뉴스팜
  • 승인 2023.04.1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공직자의 친절의식과 민원 응대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12일과 14일에 ‘2023년 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요구 사항이 다양해짐에 따라 본청 및 사업소 등 민원 접점부서 공무원 11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을 대하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은 친절 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고객 유형별 응대 방안 ▲직무 스트레스 마주보기 등 전문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나의 말과 행동 하나하나가 민원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면서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민원인을 친절하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대하여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공무원으로서의 소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민원인의 관점에서 열린 마음으로 유연하게 소통하며 친절하게 응대하는 공무원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